취업 · 모든 회사 / 마케팅
Q. 마케팅 중소 vs 취준
안녕하세요, 취직 고민이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현재 대학교 막학기(4학년 2학기)를 남긴 상태고, 지방 중소 종합 광고 대행사에 최종 합격한 상태입니다. 첫 직장이 중요하다는 말도 있고, 마케팅은 서울에서 하는 게 더 좋다고 들어서, 지금 취직을 할 것인지, 아니면 6개월 막학기 동안 서울 중견 이상으로 인턴이나 정규직 지원을 더 해 보는 게 괜찮을 지 고민 중에 있습니다. 학점, 대외활동, 어학은 중소에 들어가기엔 아깝다고 주변에서 말을 하시긴 하셨으나, 지방에 있었기에 인턴 경험은 없습니다. 그리고 마케팅은 직접 해보는 경험이 중요하다고 해서 위와 같이 고민 중에 있습니다. 많은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적인 간단한 스펙입니다! 학점: 4.4 자격증: 컴활1급, ADsP, GAIQ,(마케팅과 관련 없는 자격증 제외) 어학: 토익 925 오픽 IH 대외활동, 비대면 인턴: 마케팅 관련 3개(정량적 수치 O) 개인 블로그(정량적 수치 O)
2025.08.14
함께 읽은 질문
Q. 토익스피킹 AL은 부족할까요?
안녕하세요, 4-1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추후 마케팅, B2B 마케팅, B2B 영업관리 쪽으로 대기업 위주 지원하려고 합니다. (글로벌/해외영업관리 쪽은 생각 없습니다!) 현재 토익스피킹 AL(160)을 따둔 상태인데, 오픽은 IM2가 뜨더라구요ㅜㅜ 기업에서 오픽을 더 쳐준다는 말을 들은지라, 오픽 IH~AL을 따야하나 했는데 생각보다 점수가 막막합니다.. 토익스피킹은 지난번에 아쉽게 하고 왔다고 생각했는데도 AL이 떠서, 다시 준비하면 AM까지는 받아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1. 그래도 오픽IH 이상을 준비하는 게 취직에 유리하다 2. 토익스피킹 AM을 도전해라 3. 토익스피킹 AL로도 충분하다 멘토님들의 솔직한 의견이 궁금합니다!! + 아직 3월 공채 전까지 시간이 남은 터라, 장기적인 관점에서 리스크라고 생각되는 지점을 다 없애고 싶은 마음입니다 ㅜ
Q. 진행 중이 서포터즈 활동 기재 여부
자소서 내에 학내외 활동 부분에 서포터즈를 입력하고자 합니다. 근데 서포터즈가 아직 활동 중이라면, 이를 기재해도 되는 것인지 여쭙고자 합니다!
Q. 마케팅 직무 입사 고민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B2C 회사에 합격을 하게 되었는데 입사가 고민됩니다. 일단 저는 모빌리티산업PR 인턴 1회, 보안 산업 온라인 마케터 인턴 1회 경험했고 12월말에 퇴사하고 8개월 공백기동안 GTQ1급, B2C 마케터 부트캠프를 수강했습니다. 현재, 다시 7월달부터 일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시 마케터 직무로 입사 지원서를 계속 넣고 있는 상황이며, 다음주에도 대행사 면접이 2곳 잡혀있는 상황입니다. 이번에 합격한 기업의 입사를 할지말지 고민되는 이유 1. 10인 미만 기업이며, 마케팅 사수 없음 2. 합격한 기업이 이번에 마케팅 직무 사원을 처음 뽑음 -> 경력 채용 의향이 있는지 물었으나, 없다고 하셨고 제가 입사하면 혼자 업무를 하게 될것 이라고 하셨습니다. 3. 그동안 8개월의 공백기로 인해, 개인적으로 마음이 조급해짐 저는 인턴외에 경력이 없어서 입사를 하게되면 혼자 맨땅에 헤딩해야됩니다. 입사를 안 하는게 맞을까요? 아직 25살 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